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새롭게 재해석한 미디어아트

빛과 음악 그리고 향이 만들어내는 감각적인 분위기


우리 모두를 설레게 할 사일로랩의 새 전시

<AMBIENCE 앰비언스>가 개최됩니다



 







 






 






SILO Lab.《AMBIENCE》展



2022.07.19 - 2023.09.03




사일로랩은 재단법인 두양문화재단 산하의 복합문화공간, 이함캠퍼스 (E-HAM Campus)에서

단독 전시《AMBIENCE 앰비언스》를 선보였습니다.



시처럼 펼쳐지는 빛의 변주와 작가의 시선으로 재현된 공간, 어우러져 만들어내는 ‘ambience (분위기)’

다양한 테크놀로지를 활용해 관람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공간 몰입형 작품을 통해 

‘이 순간, 이 장소’에서 작품과 자신이 교감하는 경험을 만들어냈습니다.






 






 







 




"사일로랩은 풍경을 모티브로 삼아 빛의 공간을 재구성하며, 새로운 몰입공간에 '풍광'을 창조한다. 

오감을 자극하는 이 공간은 찰나의 장소와 기억, 관람자의 감정을 끌어내 내면의 감각을 자극한다."


"SILO Lab uses landscape as a motif to reconstruct light and space, and they create 'scenery' in a new immersive space.

it stimulates the five senses of the audience and stimulates the inner senses while eliciting associations of fleeting place, memories and emotions."



 





잔별
STARDUST



<잔별>은 무한한 우주 속 쏟아지는 별들을 나타낸 라이팅 인스톨레이션(Lighting Installation) 작품이다.

끝을 알 수 없는 어둠 속 반짝이는 빛은 우주를 연상시킨다.

주변에 작은 빛조차 허용하지 않는 공간은 깊은 밤하늘을, 쏟아질듯 아스라이 스러지는 불빛은 수 놓아진 별을 닮아 있다.

2020. LED, 공간크기

해무
HORIZON



<해무>는 수평선까지 이어지는 안개와 바다 위에 홀로 서있는 등대를 재현한 미디어아트(Media Art) 작품이다.

한 치 앞도 보이지 않는 망망대해 속 등대는 유일한 이정표가 되어 주위를 비춘다. 점차 경계가 흐려지는 공간을 가르는 빛의 서사는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2022. 공간크기

채운
GLOWING CLOUDS



<채운>은 우리가 일상 속에서 만날 수 있었던 빛깔로 공간을 채운 라이트아트(Light Art) 작품으로, 무지개 구름을 뜻하는 순우리말이다.

공간을 순환하는 색의 변화는 맑은 하늘, 저녁 노을, 오로라의 빛을 품은 시간의 색깔을 보여준다.

2022. LED, 공간크기

칠흑
PITCH BLACK



<칠흑>은 심해처럼 깊고 어두운 공간에 부유하는 감각을 빛을 통해 재현한 라이트아트(Light Art) 작품이다.

찰나의 빛만이 존재하는 칠흑같은 어둠 속으로 잠수하듯이 천천히 작품에 빠져들게 한다.

2022. laser, projector.

파동
RIPPLE



<파동>은 깊이 파동치는 물결의 무늬와 빛의 반영을 감상하는 작품이다.

잔잔한 수조 위로 일렁이는 파문은 우리의 마음 속 퍼져가는 감정처럼 다양하게 모양을 바꿔가며 부서지고 사라진다.

수면에 반사되어 깨지는 물 그림자는 또 다른 잔상을 남기며 공간을 가득 채운다. 물과 빛의 움직임이 만드는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고요한 내면에 잠겨본다.

2022. LED, water container.

찬별
STARGLOW



<찬별>은 밤하늘 아래로 쏟아지는 별들을 표현한 키네틱 라이트아트(Kinetic Light Art) 작품이다. 

거대한 수조 위로 움직이는 별모양 조각들은 상하로 움직이며 찬란하게 빛나는 밤하늘의 모습을 재현한다. 반짝이는 빛 조각들의 작은 움직임은 사람들의 시야를 가득 메운다.

2022. dmx controller, LED, water container.

윤슬
SPARKLING RIPPLE



<윤슬>은 물과 빛에서 영감을 받은 라이팅 인스톨레이션(Lighting Installation) 작품으로, 햇빛이나 달빛에 비치어 반짝이는 잔물결을 나타내는 순우리말이다.

일렁이는 물과 그 위로 펼쳐진 풍경을 하염없이 바라보고 있으면 여러 감정과 기억이 떠오름과 동시에 잠시 동안 쉼을 가져다준다.

2022. dmx controller, LED, water container.